기타 2015.08.25 09:51

엊그제는 제 고향에 다녀 왔어요.

고향의 모습도 많이 바뀌어 있네요.




유일하게 안바뀌고 400년을 넘게 그자리에 고고히 버티고 있는 느티나무는 그곳에서의 저의 어릴적 모습을 볼 수 있었어요.

아들래미가 밑에서 까부는데 그 모습이 제 어렸을때 모습과 겹쳐 떠오르는거 있죠^^

그곳에 저희 형님이 터를 잡고 계신데 그 덕분에 가끔은 이렇게 멋진 풍경을 가진 고향을 방문할 수 있어서 얼마나 다행인줄 모르겠어요.

그 형님이 이번에 처음으로 무농약 고추에 도전을 하셔서 성공 하셨다고 하셔서 살짝 한번 소개해 볼까해요^^

형님이 도전하신 농약 대신에 자닮오일을 사용하셨다고 해요.

자닮오일은 자연을닮은 사람들에서 개발한 친환경 약품라고 해요.

자닮오일의 주 원료인 아로미카놀라유... 물어보니 먹는 기름이라고 해요.

여기에 유황등을 섞어서 만든다고 하는데 자닮오일 만드는 방법이 쉽지는 않은것 같아요.

이렇게 만드는 매뉴얼이 몇페이지 되어서 배워 올수 있는 양은 아니었어요.

그래서 만드실때 이렇게 많이 만들어 놓으시고 사용하시더라구요.

친환경 인증 받으셔도 되겠다 말씀 드리니 친환경 인증 받는건 쉽지 않은것 같아요.

우리뿐 아니라 동네가 모두 무농약이어야 하고 몇년동안인가 계속 무농약이어야 한다고 하네요.

그 이야기를 들으니 정말 친환경 인증 받기는 어려운것 같아요.

이렇게 키운 고추를 소개해 볼까해요^^


자닮오일로 키운 고추인데도 병충해 하나 없이 깨끗하게 컸어요.

저희 텃밭 주변에도 고추 탄저병때문에 한주에 농약을 몇번씩 하는걸 보니 고추에 농약을 정말 많이 하는구나 하는걸 텃밭하며 처음 알았거든요.

저희가 텃밭을 하면서도 다른 작물은 농약없이 잘 자라는데 고추는 해마다 죽어 가는걸 보니 더 실감 할 수 있었어요.

이렇게 비닐하우스에서 바짝 말린 고추로 만든 고추가루를 한근에 만원씩 판매 하시는것 같아요.(정확한 가격은 문의 해보셔야 될거 같아요. 제가 들기름과 같이 사서 그냥 고춧가루 가격 한근은 그 정도 일것 같은 느낌.)


저희는 항상 시골 형님댁에서 고추가루와 들기름은 갖다 먹고 있거든요.

제가 사실 고추가루 시세를 잘 모르는데 작년이나 비슷한것 같아요. 그때그때 시세대로 팔으시니까 무농약이라서 더 비싸게 팔으시지는 않는것 같더라구요.

혹시라도 친환경 인증 받지 않은 무농약 고춧가루 필요하시면 연락 한번 해보세요^^

형수님 전화번호 공일공-8809-6912 입니다.
재구민구아빠 소개라고 하시면서 서비스 좀 팍팍 넣어 달라 하시면 서비스 좀 주실려나요?

사실 제가 블로깅 한다고 말씀 드리고 서비스 좀 팍팍 넣어 달라고 얘기 하고 싶긴 했지만...

제가 워낙에 변방 블로거 이다 보니^^
형님 기대하실까봐서 말씀 안드리고 적은 거라서..

재구민구 아빠 소개라고 해도 서비스는 보장을 못해 드려요^^

그 외로 형님이 농사지으시는게
들깨나 방풍나물 등도 있으니 혹시 같이 필요하시면 문의 해보세요^^



기타)
들기름은 아직 나올때가 안되어서 아마 있어도 작년 들깨를 짠 기름일것 같네요.(그래도 정말 믿고 먹을 수 있는 국산들깨 라는 점이죠^^)








posted by 원당컴퓨터학원